영화가타카

FrontPage|FindPage|TitleIndex|RecentChanges| UserPreferences P RSS

FrontPagebythesea 영화가타카

Gattaca, 1997, 미국
감독 : Andrew Niccol
출연 : Ethan Hawke, Uma Thurman 등등등

대강의 내용은 유전자 조작으로 열성유전자를 제거하고 우성유전자를 가진 아이만이 사회의 주역으로 상류층으로 합류할 수 있고 자연적으로 태어난 아이 즉, 열성유전자를 그대로 가진 아이는 부적격자로 살아가게 되는 미래에 대한 이야기다. 에단 호크는 후자의 아이로 태어나서 갖가지 고생을 하며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우성유전자만 가진 사람들을 제치고 자신의 꿈을 이룬다는..간단히 말하자면 그런 내용이다.

개봉당시 볼 수 있는 형편이 못 되어서 영화관에서는 못 보고 후에 비디오로 봤던 영화인데, 기억으로는 그다지 흥행은 못했던 것 같다.



한참 복제인간이니 그런 얘기가 나올 때도 그랬지만, 근래에 TV에서 나왔던 신종 아르바이트..그러니까 우수한 난자를 파는 것에 대해서 나왔을 때 갑자기 이 영화가 생각이 났다. 충분히 있음직한 일이 아닐까 싶어서... 특히나 우수한 인재, 우수한 인재를 부르짖는 요즘에 들어서는 더더욱. 사회도 그렇고 부모도 그렇고 기왕이면...하는 것에 때론 정나미가 떨어진다. 알 수 없다. 나도 어느 순간 부적격자로 낙인찍혀 사회의 어둠속으로 묻혀 갈지도...-_-; -- soslwind

이 영화를 보고 한동안 충격이였던 것은, 영화상의 가정들이 결코 SF적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계급적 편가르기가 만연한 이 사회가 열성인자를 가진 사람들을 구분할 수 있는 메스를 가진다면 어떻게 될까라고 생각할 때 이 영화는 너무나 현실적으로 다가왔다. -- ㅎnㅂrㄹrㄱi

가타카라는 제목은 ATGC 네 가지의 유전자 염기배열을 나타내는 글자로만 이루어졌다. 가타카(GATTACA)라는 배열을 실제로 흔히 찾을 수 있을까?

그 정도 배열이야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을 겁니다. '유전자는 광대하니까'요.

See Also : OSTWorld:영화가타카 Warning :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if (isset($options[timer])) print $menu.$banner."
".$options[timer]->Write()."
"; else print $menu.$banner."
".$timer;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