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배우. 1976년생. 대학교를 올 해 졸업하고 지금은 대학원에 다닌다. 과거에는 무용수였고 패션모델이었으며(차승원도 그랬다) 현재는 배우이다. 한때는 이영애만큼이나 CF에 자주(과도하게) 등장했었지만 요즘에는 그렇지 않다. 최근작은 영화봄날은간다이고 근황은 잘 모르겠음
- Heather가 좋아하는 배우인 그는 듣기 좋은 목소리를 가졌다는 것이 장점이다. 배우 유지태는 초창기에 순진하게 웃는 양아치 이미지로 어필했다.(귀엽다) 나는 그의 인터뷰에서의 발언이나 말투에서 드러나는 자유분방하고 심각한 면모를 매력적으로 느낀다.
- 그는 사교적인 성격은 아니라는데 그래서인지 열애설기사 같은 것이 잘 나오지 않는다. 내가 기억하는 것은 이나영과 과거에 진짜 사귀었다는 것 뿐이다. 또 없나?
- 영화봄날은간다에서 그는 한국영화에서는 정말 보기드문 남성캐릭터를 연기했다. 그는 상우라는 캐릭터에 대한 해석에서 감독과 이견이 있었다고 한다. 그는 상우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해서 힘들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혹은 바로 그런 고민이 있었기 때문에 영화봄날은간다에서 그의 연기는 배우 유지태에서 기대했던 것 이상이었다.
- 그는 영화봄날은간다에 출연하기 전까지 많은 CF에 출연하면서 '귀엽고 다정한' 남자의 이미지를 소비해왔는데 그에게 어울리지 않았다. 여성들에게 사랑스러운(으웩;;;) 미소를 날리며 구애를 하는 모습이 느끼하기 그지 없었는데 이젠 정신을 차렸는지 아니면 광고주들이 죄다 원빈이나 조인성, 성시경 등등을 캐스팅한 건지 TV에서 그의 모습을 찾기 힘들어서 다행이다. 그의 차기작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