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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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한국에 살고 있는 게임 기획자입니다.
취미는 게임이고, 그중 EverQuest를 즐겨 하고 있습니다.
여기다가는, 기획 문서 하나를 써 놓으려고 합니다.

가칭 게임 기획서 A

에.. 개인 위키에 올라갈 내용입니다만, 아직은 개인위키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게 죄라고 할까요? 일단 여기에 무작정 적고 보자.. 식으로 깡을 부렸습니다.
용량도 문제가 되고, 보시는 분 역시 유쾌하지 않은 내용이 될까봐 걱정되지만...
얼른 개인위키 만드는 법 확실히 배워서..;ㅁ;

기본

  1. 기획 의도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잘먹고 잘 살기 위해서라고 해야 할까요..; 이것은 너무 거창하겠고...
    국내 정서에 맞는 게임 하나 만들어 볼까.. 싶어서..
    그냥 제 기획력이 어느정도 되는 지 궁금하다는 것도 있을까요?

  2. 판매대상
    최소 고등학생 이상
    남성
    환타지와 SF를 좋아하는 사람
    기존의 국내 게임에 익숙한 사람

  3. 장르 - SF Hack & Slash MMORPG
    1. SF
      SF를 기반으로 한 것은.. 아무래도 국내에는 SF 기반의 게임이 적으니, 그 쪽을 좋아하는 유저들을 뚫어보자는 데 의의가 있는 것이죠.. 국내에도 SF매니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부분은 아무래도 간과하고 넘어가는 성향이 있더군요. 닐 할포드가 말했듯이, 엘프하고 드워프는 죽어야 하지 않을까요? :)

    2. Hack & Slash
      Hack & Slash 개념을 기반으로 한것은.. 대부분의 국내 온라인 게임의 기본 틀이 Hack & Slash인 만큼 기존의 판매대상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판매 대상이 다른 게임의 판매 대상과 겹치는 부분이 많다보니 그 수를 확보하는 것이 문제겠지만..

    3. MMORPG
      지금 만드는 게임도 MMO고.. 만만치 않지만 여러가지를 생각할 수 있어서 개인적인 기획력이 많이 신장될 것이라는 욕심에 덥석 물었습니다.

  4. 컨셉
    1. 디스토피아
      개인적으로 디스토피아적인 세계관을 좋아합니다.. 약간 염세적인 성향이라고 하면.. 할 말이 없지만.. 밝은 미래에서 헤헤 거리는 역부다는 부정적인 세계를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영웅이 더 멋지지 않을까요?

    2. Hack & Slash!
      그냥 학살을 하는 게임도.. 나름대로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국내 현실상... 기왕에 죽이고 벨거면 좀 더 확실하게 기획을 잡아 보는 것이 더 낫지 않겠는가.. 싶어서 아예 이것을 확실히 하자! 고 컨셉에 구겨 넣었습니다. 물리엔진이 잘 받쳐 주고, 이펙트 빵빵하면 기본은 되기는 하겠지만...

    3. 싱글 플레이
      국내 유저들은 EQ나 DAoC 처럼 파티 중심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에.. 이것은 전 세계 동접 40만(정확한 숫자는 아닙니다만) EQ가 한국에서는 난전을 하는 것으로(혹시 한국 EQ 관계자 여러분이 이글을 본다면 얼마나 가슴이 아플까요..=ㅅ=;;; 사실 저도 한섭에게 EQ를 하고 있어요..; 화나더라도 참아주세요.;) 이미 드러났다고 봐야 할까요.. 어차피 대상으로 잡은 유저가 기존의 국내게임에 익숙한 사람이고, 이 대상이 파티 플레이를 경험치를 얻기 위한 잠깐동안의 모임 이상으로 생각하지 않으므로(참 이말 쓰면서 가슴이 찢어지네요), 어차피 팔아먹을 게임(이 될지는 모르겠지만)이라면 가능성이 넓은 유저들을 상대하는 것이 더 옳다고 생각하여, 그들이 원하는 혼자서 마음 편히 할 수 있는 싱글 형태의 게임을 만들자... 하고 생각했습니다. (욕나오네요. 하지만 어쩔 수 없죠. 현실이라는 게 항상 이상과 맞는 것은 아니니..)

능력치

캐릭터의 기본을 알려주는 수치입니다...
일단은 유저가 관리하기 쉽도록 수치는 4개만 두었습니다.
기본 얼게는 이것으로 두되, 분위기를 살리는 용도로 각 종족마다 다른 이름을 붙일까 합니다. 예를 들어, 인간에게는 힘, 정신적인 힘을 쓰는 종족에게는 피지컬 파워.. 이런식으로..
던전 시즈에서 보이는 능력치 성장 방식에 대해서 잠깐 고민했다가 관뒀습니다. 이 게임 역시 클래스 기반이기 때문에..


  1. 근접전 데미지와 연관있습니다.
    근접전 공격 속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2. 민첩
    공격이 명중될 확률을 관장합니다.
    원거리 공격 데미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동 속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3. 체력
    HP와 연관이 있습니다.
    방어력과 연관이 있습니다.
    육체적인 저항 능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4. 지능
    마나와 연관이 있습니다.
    정신적인 저항 능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쓰고 나니 할 말없네요.. 디아블로랑 똑같네..; 짜면서도 창피..; )

늘 행복하세요 -

바람처럼 살아가는
루피나 펜싱윈드

우선 NosmokeTutorial부터 차근차근 읽어보세요. 개인위키를 만들어보심이 어떨까요 :) ? -- 최종욱
에. 아직 잘 모르겠네요. 개인 위키위키는 이해가 되지 않아서.. --lupina99
아무래도 여러사람의 의견을 들을겸, 얼른 이사할 수 있는 개인 위키가 나올 때까지만.. 잠시 월세를.. ")a --lupina99

저런, 이춘성씨군요. 노스모크에서 한 필명(아이디)당 홈페이지는 하나씩 씁니다. lupina99 페이지지우기가 어렵진 않으실 거에요. -- 최종욱
최종욱 님 감사.. 언제 개인 위키 만드는 것에 대해 설명을 좀 들어야 겠군요.. 일단 이리 옮겼답니다 --이춘성

므흣... 어딘가 보니 니 이름이 있길래 왔다 간다... 개인 위키 제작 공부 중 ;;; --Billyb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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