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오브 브라더스(Band of Brothers)'는 제 2차 세계 대전 중 D-Day 상륙 작전, 벌지 전투(Battle of the Bulge), 바바리아 베르히테스가덴의 히틀러 은신처 점거 등 핵심적인 사건에 참여했던 일단의 군인이었던 이지 컴퍼니(Easy Company)에 관한 스티븐 앰브로즈(Stephen Ambrose)의 1992년 연대기 소설을 바탕으로 한 HBO 미니 시리즈이다. '밴드 오브 브라더스'는 스티븐 스필버그와 톰 행크스가 제작하고 8명의 감독, 2명의 촬영감독, 대사있는 역할 500명, 만 명 이상의 엑스트라를 동원한 작품이다.
그렇게 많이 파시스트 적이지도 않고, 건전해 보이며, 아주 재미있으면서도, 미군들에게 엄청난 뿌듯함, 자부심, 전의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최강의 정훈 교육 자료가 될 수 있는 작품이다. 우리나라도 이런 드라마가 하나 나오면, 국방력을 두 배쯤 강화 시킬 수 있다고 gerecter는 과장해 본다. 신병 훈련소 초기 적응을 위해, 입대 직전에 보고 가면 좋을 드라마다. 신병 훈련에 대해 아무것도 가르쳐 주지 않지만, 훈련소가서 뛰고 구르는게 뭔가 멋있는 것이라는 이상한 환상을 강하게 심어 준다.
관련된 게임으로 Medal of honor - spear head - 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