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린윌슨

FrontPage|FindPage|TitleIndex|RecentChanges| UserPreferences P RSS

자기최면종교분류진정한앎착한여자천재사상 콜린윌슨

Colin Wilson. 영국출신의 비평가(1931년 6월 26일 생). 1956년 아웃사이더를 발표하여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작가가 됨. 문학, 오컬트, 종교, 심리학, 범죄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방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인간 개발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메세지를 담은 다수의 작품을 발표하였음.
http://www-personal.umich.edu/~jbmorgan/cwilson.html
----
콜린 윌슨의 경우, 아웃사이더 이후론 왠지 B급 평론가로 전락해버린 듯 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독학자의 학문이 지닌 한계를 실증해 준 전형적인 예라고나 할까. 계보를 갖지 못한 것은 권력이 아니더라는.

아웃사이더는 감동적이었다. 그렇지만 평론가라기보다 미려한 딜레탕트라는 느낌이 더 강하게 다가오는 것은 내가 아무래도 속물이라서 그런 것일까...우리나라에 아웃사이더 말고 그의 다른 글이 번역된 것이 있을까요? --

번역되어 나온 책이 많은 편이죠. 서점이나 출판사 사이트가서 검색해 보시면 꽤 나올 겁니다. 제가 보거나 읽은 걸로는 "살인대백과"(-_-;), "종교와 반역자", "잔혹", "afterlife", "미스테리대백과??" 등이 있는데, 아웃사이더만은 못한 듯 하고, 어떤 소재로 이야기를 풀어갔든 결론은 아웃사이더의 그것과 대동소이합니다. 해서 굳이 일독을 권하지는 못하겠다는.

요즘 '죄와 벌'을 읽고 있는데 '범인'과 '비범인' 이야기를 연상시키네요. --서상현
그렇죠. 라스콜리니코프도 일종의 '확신인간'이죠. 본능이 아니라, 나의 생존이 일개 고리대금업자인 노파의 생명보다도 '인류 전체의 시각에서 보아도' 중요하며, 또 우월한 가치를 대변한다는 신념 및 확신에서 노파를 살해한 것이니깐요. 살인은 이제 단죄의 대상이 아니라, 이상의 실현 및 보다 높은 가치에의 지향을 위한 필연적이며 당연한 과정으로 여겨지게 되죠.

아웃사이더 이후로 신기한 책을 많이 썼는데. 우연히 헌책방에서 구한 하서 출판사의 세계 초능력 백과도 그가 쓴거였다. 가영의 선배인 모씨는 결국 윌슨의 아웃사이더라는 존재는 기독교 문화권의 존재이기 때문에 한계를 지닌다 뭐 그런말을 하던데.. 글세.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나는 이미 어느정도 서구화된 우리나라에서도 윌슨이 말한 형태의 아웃사이더는 존재할수 있다고 본다. 개인적으로 나는 로깡댕을 보고 많이 공감했다. 난 아무래도 실존적인걸 갈구한다.

콜린윌슨은 '아웃사이더' 이후도 끊임없는 열정과 탐구로 100권이 넘는 책을 써왔습니다. 이제 76세(31년생)로 이라는 공식 자서전이라 할 수 있는(자서전류의 책을 몇번 냈었으나) 'Dreaming to Some Purpose: The Autobiography of Colin Wilson'까지 내놓았고요. '아웃사이더'이후에 아웃사이더류의 비평서와 소설들은 물론 심리학 살인 성 신비주의 종교 오컬트등에 이르는 방대한 분야에 관심을 가졌죠.
'아웃사이더'만해도 윌슨에 대한 평가는 썩 좋은게 아니었습니다. 몇몇 평가빼곤 다 '적의'를 품은 혹평들이 었다죠. 그리고 그 이후의 '종교와 반항인'에서는 말할것도 없이 다구리?를 당하고 지식인세계, 이른바 주류 라는 곳에서 '무시'를 당하기 시작했죠.
그렇다고해서 가치가 없는 작가인가? 택도 없는 소립니다. 왜냐하면 일단 그는 잠재적이고 충실한 독자층이 있고, 또 중요한건 읽어보면 알겠지만, 윌슨의, 인간의 더 높은 차원에의 진화를 바라는 진심어린 열정과 탐구열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윌슨에 대한 본격 안내서이자 연구서인 'Colin Wilson: The Man and His Mind (1991) by Howard F Dossor' 또는 그의 젊은 날의 자서전이라 할 수 있는'Voyage to a Beginning (1969)'는 그를 아는데 좋은 책들입니다.
본인이 바라시는데로 한 150살 250살까지 사셔서 집필을 하시면 좋겠지만, 요즘 사진을 보면 좀 많이 老한 모습이 보여 한 독자로써 참 아쉽울 따름입니다.
그의 대한 평가는 나날이 좋아질 것이고, 그러므로해서 우리는 많은 것을 얻게 될 것입니다.
____choi


"; if (isset($options[timer])) print $menu.$banner."
".$options[timer]->Write()."
"; else print $menu.$banner."
".$timer;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