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L 환경에서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의 큰 애로 사항 중 하나는 "일상 영어"를 익히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는 것이다. 실제로 비영어 환경에서 영어를 공부하다 보면 어려운 시사 용어나 학술, 전문 용어는 많이 접해도 영어권의 아이들이면 다 아는 쉬운 단어는 접할 기회가 거의 없다. 왜냐하면, 학습자 스스로가 영어 환경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지 않은 상황에서, 그이가 공부하는 영어 환경은 주로 영어권의 성인의 그것이기 때문이다. 즉, 학습자는 영어라는 면에서 본다면 어린 시절의 경험은 백지상태인 것이다. 그렇다고, 대학을 졸업한 사람에게 영어권의 동화책을 공부하기를 바라는 것은 무리다 -- 아마 시사지 하나를 더 보려고 할 것이다. 하지만 그들에게 진정 어려운 것은 "쉬운 것"들이다.
이 사전은 이미 EFL/ESL 사전계에서 익히 알려진 NTC의 작품이다. An Essential Guide to the Everyday Objects in American Life라는 부제처럼 영어권의 일상 생활 어휘들을 모아둔 것이다. 예를 들어 부엌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물건들의 단어 목록을 찾을 수 있고, 각 단어는 옆에 그림과 함께, 정의, 자주 쓰이는 예문 등이 나와있다.
주변에서 어린 아이들이 "이건 영어로 뭐에요?"라고 종종 묻는 것에 곤혹감을 느꼈던 부모, 선생이나 영어권 생활을 준비 중인 사람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김창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