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nfach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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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년 1월 17일



1. Einfach84에 대해서


1984년 삼 형제의 차녀로 태어났다. 그녀의 생일은 11월 12일로 (그의 생일의 거꾸로인 셈..>_<) 피카소 (Pablo Picasso),도스토예프스키(Fyodor Dostoyevsky),마리 퀴리(Marie Curie),루터 (Martin Luther) 와 똑같은 성좌인 전갈좌에 속한다. 전갈좌에 태어난 사람은 수다스럽지도 않고 감정을 노골적으로 드러내지도 않는데 이것은 그들의 특징이었다. 그들은 비밀스럽고 기이하고 불안해하고 유별난 예감과 직관으로 가득 차 있는 경향이 있다. 종종 이상하고 파괴적이며 신비하고 까다로운 것에 대하여 특별한 취향을 갖고 있고 괴기스러운 걸 특히 좋아하기도 한다. 비밀스럽게 환영(幻影)에 홀리기도 하고 유령과 쉽게 교류하기도 한다. 연구와 분석에 대한 열정과 탐욕스러운 호기심으로 인하여 그들은 뛰어난 첩보원이나 형사의 기질을 갖고 있다.

-르네 마그리트로부터..

2. 얼굴빨개지는아이 에 대해서


가끔은 이런식으로 특수한 케이스의 공통점에 대해서
즐거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3. 최근의 생각


내가 모순인 점은 굳이 불필요한것을 바라면서도 타인에게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행하지 않는 것이다.

설명이라는 것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가장 번거롭고 불필요한 인간을 퇴화시키는 것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진심으로....



4. 최근의 러브리 모노



바로 루팡3세의 피규어들.
그리고 루팡3세 애니메이션도 구하고 싶다.

5. CDP


새로이 장만한 CDP로 인해 요새는 씨디만 엄청 들어대고 있다..-_-;
그래서 한동안 엠디는 더더욱 녹음 안하고;;CD만 모을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요새 엄청 듣는 노래들은
너바나와 린킨파크의 앨범들..

6. 책1


책 읽는 스타일도 여러가지이지만 나는 난독형에 속한다. 또 난독형이면서도 책을 대게 한 번에 다 읽지 못하는 형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나와 비슷한 케이스의 사람들이 하는 변명을 여러번 들어봤는데 대개가 "이 한 권을 다 읽기 전에 다른 것이 눈에 띄어서", "다른것이 너무나 읽고 싶어서"라는 것이었다. 뭔가 설득적이지 못할 수도 있고 납득이 갈 수도 있는 항변이지만 개인적으로도 왠지 이런 책 읽기는 오래남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는 것만큼은 확실하다고 자부한다.-_-;;

무엇을 읽었다! 라는 것만으로도 오옷~!이라는 표현을 남발하는 우리나라는 정말 책에 한해서만큼은 개발도상국이 아닐까? (후진국과 개발도상국. 뭐야?! 두 단어 다 마음에 안들지만...)

여튼 이상한 얘기가 길어졌지만 어제부터 '풍자예술의 역사" 라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에는 '고대' 와 '중세' 부분으로 나뉘어져서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이 책의 주제도 언뜻 듣기에도 탐구적이고 전문적인 냄새가 풍기는(자료 구하기나 대중성이나(-_-) 여러모로 봤을 때) 책이라고 생각해서 이 책의 저자 또한 이 분야의 전문가라던지 연구자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머릿말에다가 지은이가 적기도 했지만

소설의 긴장을 풀려고 나는,나중에 자연스레 나의 연구로 되돌아 올 수도 있으리라 생각하고, 커다란 현학의 욕조 속으로 뛰어든다. 내가 자문을 구했던 몇몇 학자들도 그 점을 이해했다.

미래의 발견들, 보다 깊이 파헤쳐진 고대는 나의 이론이 아니라오히려 나의 추론의 가치를 보여 줄지도 모른다.왜냐하면 나에게는 아직 이론이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은 단순히 이 사람의 호기심으로 인해 자기만족을 채우기 위한 연구에서부터 시작해서 이 분야의 연구자들의 도움으로 인해서 완성된 미완성책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 제 2 장 풍자작가의 적, 아리스토텔레스 에서 호응하게 되는 부분이 있어서 몇 자 적는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고전기 이후로 줄곧 갱신되었고 지금도 갱신되고 있으며 또 끊임없이 갱신될 예술적논의의 기초를 제시한다.


''반드시 인간을 표현해야 한다.
우리들보다 더 최상으로,
혹은 최악의 모습으로,
혹은 인간에게 공통된 그럴듯한 모습들로.
........''

아리스토텔레스는 다음 단락에서 그 정의를 정확히 하는 데에 적당한 듯한 화가들의 이름을 들고 있다.

''폴리그노토스는 인간을 본래의 모습보다 더 아름답게 그렸다.
파우손은 보다 추하게 그렸다.
디오니시오스는 있는 그대로 그렸다.''

미술보다는 문학에 더 심취하는 사람들을 잘 이해하고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이렇게 덧붙인다.

이렇듯 호메로스는 인간을 실제보다 더 위대하게 표현하는 반면, 클레오폰은 그 평범한 실물대로 그리며, 패러디의 창시자인 타소스 섬 출신 헤게몬과 델리아드의 저자 니코카레스는 그들을 왜곡시키고 품위를 떨어뜨린다.


''우리들보다 더 최상으로,
혹은 최악의 모습으로,
혹은 인간에게 공통된 그럴듯한 모습들로''

가장 간단명료하게 예술의 성격을 나타낸 것 같은 기분에 나도 모르게 '아' 소리를 작게 질렀다.


7. 책2


출판저널이 복간되어서 나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사람들이 대부분 좋아하는 그 '월간'이라는 것도,
맘에는 들지 않는다.
게다가 대한민국의 진정한 출판지는 출판저널 뿐이라는 식의 글들이
정말 질리게 했다.
내 보기에 바뀐 출판저널은 그렇지도 않은데 말이다.
조금 실망이 늘었지만, 앞으로 어떻게 이끌어 지는지 두고 볼 일이다.


8. 영화


여인의 향기...여전히 알 파치노는 좋아한다.

'좋아한다'라는 표현에는 무엇이 담겨져 있을까를 잠시지만 생각해 보게 되었는데 존경? 사랑? 글쎄... 잘 모르겠다. 지금의 나에게는 단편적인 면에서 느껴지는 카리스마가 아닐까싶다.

알 파치노의 깊숙히 패인 주름에서 카리스마가 느껴진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역시 진정한 카리스마는 그 보이스에 있다. -_-;;

여인의 향기는 이전에 두 번 정도 보았는데 알 파치노의 영화 중에서 (물론 그의 영화를 다 본건 아니지만) 잊혀지지 않는 장면을 꼽으라고 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의할 부분인데. 바로 탱고장면.

중학교 뒷뜰 야영했을 때 우리조가 여인의 향기 탱고장면을 따라했는데. 그 추억이 얽혀있어서 더욱 진심으로 좋아하는 장면이다. 누구에게나 그런 장면이 있는 것 같다. 영화 속 배우의 한 장면은 만인이 함께 나눌 수 있어서 더욱 좋은거고 그렇지 않다고 해도 좋다.

누군가도 내 인생의 뒷 배경이 되어주고 나도 그 누군가의 앞 배경이든 뒷 배경이든 소품이든... 그 무엇으로 어딘가에 찍히고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그러니까 인생이 즐거운 거다. (횡설수설..-_-;;;)


9. Dear einfach84


최강 뮤지션 조규찬......^^ -진짜아티스트
조규찬을 최강 뮤지션이라고 하던 친구녀석이 생각나네요..^^--Einfach84

DontMakeClones, please. :) -DaNew
앗,감사합니다 - 고쳐주셔서 훨씬 보기가 좋네요! 역시 위키위키의 좋은 점이겠지요..--Einfach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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