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FrontPage|FindPage|TitleIndex|RecentChanges| UserPreferences P RSS
Quiet Time 의 줄인말이다.
(QT 라는 제목을 보고 최신의 그래픽 프로그래밍 환경에 대한 소개라고 생각하고 들어오신 분들은 http://www.trolltech.com 을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아침 이른 새벽에, 남들이 아직 자고 있을 때, 혼자만의 조용한 시간을 갖는 것을 말한다. 아침일찍 일어나서 신문이나 보고 커피나 마시는 시간이 아니고, 자신을 돌아보고 성찰을 하는 시간이다. 모 책에 따르면 (머리나쁜 Pion이 레퍼런스를 잊어버렸다 -_-) 성공한 사람들의 대부분이 자신만의 QT가 있었다고한다.

원래 QT는 크리스챤으로부터 시작한 것으로, 성경의 많은 전례들을 따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성경을 읽거나 기도를 하며, 그럼으로써 주님과 대화를 하는 시간을 가리킨다. 오늘날에는 크리스챤이 아닌 사람들의 QT와 구분을 하기 위해 Morning Revival 이라는 말을 쓰기도 한다.

QT의 다른 형태로서 혼자가 아닌 몇명의 사람들이 모여서 하는 형태도 있다. 굳이 예를 들자면 크리스챤들의 새벽부흥 집회, 새벽기도 등을 들 수 있겠다.


Iron 의 경우 아침잠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QT를 가지기 위해서 밤시간을 선호한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밤시간 보다는 새벽시간이 좋다 주장하며, 또한 개인적으로도, 밤시간에 생각을 한다는 것은 피곤한 일이며, 피곤을 핑계로 생각의 끈을 놓고, 사고의 진행과 기록을 포기하고, 이불 속으로 날려버리는 일이 많다. 다른 노스모키안들의 경우는 언제 QT 를 가지며, 체질이나 성격에 상관없이 모든 이들이 새벽에 QT 를 가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가?


kidfriend 는 밤을 선호한다. 밤이 체질에 맞다. 새벽에는 시간이 많이 있어도 왠지 조급하다. 밤에는 생각하다가 자면 되기 때문에 여유롭게 생각을 할 수 있어서 좋아한다. 또 가끔은 꿈에서 계속 생각을 하게되는게 좋다 :)

Magicboy 는 스스로 자신이 아침형인간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공부를 좀 해보니.. 의외로 자신이 아침형인간임을 깨달게 되었다. 그래서 QT를 가지려고 요새 노력중이다. ( 어떤 노력을? .. 일찍 자기..;; )


Qt... TrollTech의 멋진 GuiToolkit 쿨럭;;;... -- ageldama 2006-12-26 08:57:39

"; if (isset($options[timer])) print $menu.$banner."
".$options[timer]->Write()."
"; else print $menu.$banner."
".$timer;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