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FrontPage|FindPage|TitleIndex|RecentChanges| UserPreferences P RSS


".. the role of industrial design has focused on making technology usable in forms that are accessible and comprehensible to the greatest possible numer of people." John Heskett
디자인은 단순한 시각적요소만을 재조합하는것은 아니다. 디자인은 실용성, 기능성과 대중성이 어우러져야 한다.

BadDesigns를 보면 좋은 디자인이 무엇인지 가늠할수도 있다.

디자인이라는 것은 어울림이다. 오브제(sic) 내의 각 원소들의 실체적 어울림만이 아니고, 대상과 나와의 역동적인 어울림도 포함되는 것이다. 훌륭한 디자인은 절대 완전하지 않다. 완전한 것은 타자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내가 그 안으로 스며들어설 여지가 있는 디자인, 그 빔(虛)의 부족함이 있는 디자인이어야 한다.

그 자체로 완벽한 집은 거주자가 들어설 여지를 없애며 외부존재의 침입을 허용하지 않는다. 내가 들어가서 함께 어우러질 공간이 있는 집이어야 한다.


디자인에 있어 어울림이란 완전함 아닌가요? 부족함이 있는 디자인이라는 말도 완전함을 뜻하는 말은 아닌지……. --hmily

hmily씨께서 말씀하신 완전함은 어울림을 가르키나요, 디자인 자체를 가르키나요? 부족한(필요한만큼만) 디자인은 보다 완전한 어울림을 낳을 수 있다는 말로 보면 될 듯 싶습니다 :) . -- 최종욱

^^ 하나 배워가는군요 감사합니다. -- hmily


"; if (isset($options[timer])) print $menu.$banner."
".$options[timer]->Write()."
"; else print $menu.$banner."
".$timer;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