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내용이나 개념, 주제를 노스모크에서 배제하려고 할 때, 페이지온도가 높은 상태에서의 RefactorMercilessly같은 과감한 문서구조조정은 유용한 정보의 손실을 가져올 수 있으며, 감정적인 문제를 야기할 위험성이 크다.
이런 페이지들은 GracefulDegradation을 겪을 기회를 주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생각된다. WikiIsAnEternalNow지만, 그 "Now" 에 대한 인지는 사람마다 다르다. 어떤 이에게는 짧을 수도 있고, 어떤 이에게는 길 수도 있다.
당장 원칙에 맞춰 문제를 해결하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은 아닐 수도 있다. 왜냐하면 이 시스템을 움직이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사람이기 때문이다.
행정학에서 말하는 잉여성(redundancy)도 GracefulDegradation의 이점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업무를 어느 정도 중복시키거나 혹은 비슷한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이 두 개 이상일 경우, 이 체제는 효율성의 원리에는 직접적으로 위배되지만 어느 한 라인에서의 갑작스러운 업무 중단이나 마비 상태에서도 전체적인 업무가 유지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엄격한 업무분할보다는 적절한 정도에서의 중복이 오히려 바람직할 때가 있다.
교과서에서 배운 북조선의 군조직은 그런 식으로 중복을 유도한다. 하급자가 상급자의 업무를 항상 어느 정도 파악하고, 상급자도 하급자의 업무를 항상 파악한다. 따라서 전시에 결원이 생겨도 작전은 이상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