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사의 걸작 소프트웨어. 모든 윈도우즈에 무료로 깔려있다. 시작->보조프로그램->통신(혹은 인터넷)을 확인해 보라. 만약 버젼이 3.0 이하라면 익스플로러에서 도구->업데이트를 통해 NetMeeting 3.01을 다운 받아라. 동시에 여러명이 채팅, 음성채팅, 화상채팅, 화이트보드 공유, 프로그램 공유, 파일 전달 등이 가능하다. 노스모키안간에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경우 NetMeeting을 사용할 것을 적극 추천한다.(노스모크 공식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6. 프로그램 공유 ¶
한 곳에서 실행된 프로그램을 동시에 여러 사람이 다 같이 지켜볼 수도, 혹은 직접 참여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아래한글을 갑이라는 사람이 실행하고, 이를 "공유"하도록 했다면 다른 사람들은 그 갑의 아래한글 화면에 글자를 직접 쳐 넣을 수 있는 것이다. 만약 바탕화면을 공유했다면 컴퓨터 전체를 완전히 원격조종할 수 있다.
8. 사용법 ¶
일단 자신의 넷미팅 버젼 확인 (3.01 이전이라면 브라우져의 도구->윈도우즈 업데이트를 통해 NetMeeting 신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통화할 사람은 상대의 IP주소를 전화기 옆의 까만 창에 입력. 그러면 신호가 가게되고 상대가 "수락"을 하면 서로 통화가능.
9.1. 김창준과 위시의 PairProgramming 6/x ¶
함께 공동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위시가 마이크가 되지 않아 문자채팅만 이용하고, 공동으로 에디터 하나를 공유해서 간단하게 아라비아 숫자를 로마자로 변환해 주는 프로그램을 PairProgramming 했다.
10. Q & A ¶
NetMeeting 은 언제 모이나요?? 궁금하네요.
시간정해서 정기적으로 미팅을 갖는건 아니고 필요할때 서로 호출해서 씁니다.
제가 이상한건가요?? NetMeeting을 설치했지만 그다음 어떻게 진행해야할지 모르겠네요.. -.-;; MSN 메신저가 추가적으로 필요한건지.. 어디에도 전혀 접속이 되지 않고.MSN 메신저가 있으면 두개를 연동해서 쓸 수 있습니다만 그게 꼭 필요한 건 아닙니다. 그리고, 디렉토리 서버에 자신을 등록해 놓으면 MSN 메신저 없이도, 상대방이 로그온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고 전화걸기를 할 수 있지만, 만약 특정 상대하고만 통화를 하려면 IP주소를 아는 것 만으로 충분합니다.
10.1. 리눅스에서는? ¶
GnomeMeeting이라는 호환성 + 기능 만땅 프로그램이 있다. 유닉스(그리고 그 일종인 리눅스)는 데스크탑 개념이 다르고, 이미 여러 방식으로 공유 기능을 구현하고 있으므로 그놈 미팅은 일단 화상 회의 부분에 집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