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놉시스 ¶
다이치 하라가 키튼은 영국인과 일본인의 혼혈로서 이혼한 양친을 두고 있으며 자신도 역시 학생시절 결혼한 아내와 이혼했다.
고고학자로서의 꿈을 위해 세계적 보험회사인 로이드사의 보험 조사원으로 일하는 키튼은 직업상 여러가지 사건들에 휘말리게 되는데, 그때마다 해박한 지식과 군대경험으로 위기를 해결한다.
고고학자로서의 꿈을 위해 세계적 보험회사인 로이드사의 보험 조사원으로 일하는 키튼은 직업상 여러가지 사건들에 휘말리게 되는데, 그때마다 해박한 지식과 군대경험으로 위기를 해결한다.
Half Japanese and half English. Archaeology lecturer and special investigator. EX SAS survival instructor and falkland veteran. Scholar and operative. This is the first appearance of a mysterious hero.
2.1. Comics ¶
- 작가 : 가츠시카 호쿠세이(스토리)/우라사와 나오키(그림)
- 대원출판사 총 18권 완결
- 옮긴이 : 김원영(Vol.1~13), 김혜정(Vol.14), 김소현(Vol.15~17), 문준식(Vol.18)
- 일본원제 : マスタ― キ―トン/Master Keaton (쇼각간小學館)
- 연재; Big Comic Original, 1988~94
- 1998년 'Comic Links'의 전 일본 만화에 대한 투표에서 16위에 선정
3.1. 다이치 히라가 키튼 ¶
일본인아버지와 영국인어머니사이에서 태어났다. 전SAS특수부대교관 출신으로 서바이벌의 명수로 고고학 강사이자, 보험조사원이다. 이혼한 부인과의 사이에서 사춘기인 딸이 있다.
3.2. 히라카 유리코 ¶
키튼의 딸. 부모의 이혼으로 인해 일본에서 할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다. 아버지 키튼처럼 고고학에 관심이 많고 지식도 많다. 밝고 명랑하며 조숙하고 똘똘하다.
4.1. ziozzang ¶
항상 그는 생활에 치인다. 그와 이혼한 그녀는 이미 잘 나가는 상태. 대학교 강사 자리는 허구한 날 짤린다. 그가 하고 싶어 하는 일보다 매번 보험조사원이라는 아르바이트가 더 잘나간다. 연구 성과는 지리멸렬. 그것도 학회에서 인정 받지 못하고 있다.
주인공은 나약하다. 하지만 강하다. 그러나 그만큼 생활과 이상에서 방황하게 된다. 무엇을 해야하지? 내가 여기 서있는것이 옮은 걸까? 이 순간 어떻게 행동해야하지?
이 만화는 오락 만화이면서 오락 만화가 아니다. 스토리도 뚝뚝 끊기고 내용도 단조롭다. 액션물도 아니다. 그렇다고 탐정물도 아니다. 하지만 이 만화에선 그 남자가 사는, 싸우는 인간의 향기가 난다.
아쉬운 점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보여준 것만으로도, 이 만화는 훌륭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