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적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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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oseungKim박정희나니카EvolutionarilyStableStrategyEverythingIsPossibleForHimWhoBelieves 교육적놀이



언어 놀이 :
  • 끝말잇기 -- 어휘력 향상에 그만이다
  • 수수께끼 놀이
  • 사자성어 놀이 -- 역시 어휘력및 언어리듬감을 높여준다

사고 놀이 :
  • 연상잇기 종래의 원생이 엉덩이는빨개면 빨개면빨개면은 매워매운건 엄마 회초리 이렇게 연상하는 장치를 통해 내부의 스트레스를 발산할 수도 있다
  • GlassBeadGame -- 헤르만 헤세의 책에 나온 게임. 무한한 상상력과 연상력 없이는 "즐기기" 어려운 게임(Wiki:GlassBeadGame). 위키위키 자체가 이 게임의 연장선에 있다.
  • 현상과본질게임 -- 현상만 보는 소수와 본질을 아는 다수가 모일 때 사람을 미치게 하는 게임

몸동작과 머리로 하는 놀이 :
  • 고백점프 -- 한때 상상을 초월할 정도의 고난이도의 변종들이 출몰했었다.
  • 007빵 -- 역시 변종이 있다. 그 중 최고는 역시 침묵 007.
  • 전기게임 -- 다같이 손을 잡고 하기 때문에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기술적 놀이 : MIT 미디어랩의 [http]Lifelong Kindergarten 참고
교육(training)의 방편으로서의 놀이 : 일방적 강연의 대안
TableTalkRolePlaying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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