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피부관리법

FrontPage|FindPage|TitleIndex|RecentChanges| UserPreferences P RSS

FrontPage마하리쉬효과IggyPop 여름철피부관리법


시기

'오이마사지'라는 적극적인 여름철 피부관리를 시작하게 되는 때는 대략 5, 6월경, 낮에 외출했다가 들어오면 얼굴이 뜨거운 때, 입니다. 8월까지는 해줘야합니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은 그 전부터, 사실은 일년 내내 해주어야합니다.

자외선 차단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 15짜리를 메이크업 베이스로 사용한다면 특별히 신경써줄 것은 없습니다. 땡볕 내리쬐는 한낮에는 외출을 삼가하고, 만약 나간다면 자외선 차단제에 더해서 모자나 양산을 애용하는게 좋습니다. 눈가 피부는 특히 약하니까 자외선 차단제만으로는 안심이 안 되고 반드시 썬글라스와 모자를 착용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러나 밖에서 오래 있을 때는 차단지수 30짜리를 발라주고, 몇시간 있다가 덧발라준다든가.. 제일 좋은 방법으로는 그늘로 들어와주어야겠죠. (겨울에 스키장을 갈 때도 30짜리를 꼼꼼히 발라주어야합니다. 흰눈이 온세상에 내렸을 때도 신경 좀 쓰고..)

가장 중요한 것! 자외선 차단제를 살 때는 UVA UVB protection이라고 앞에 써있나를 확인하세요. 피부를 검게 태우는 것은 B이지만, 피부노화를 일으키는 것은 주범은 A라고 합니다. 자외선 A는 일년내내 방출되므로, 따라서 자외선 차단은 일년 내내, UVA UVB 모두를 해야합니다. 그런데! 한국의 자외선 차단제품은 UVA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 많습니다. 주의하세요.

바디샵은 외제치고는 저렴한 가격에 UVA UVB protection입니다. 차단지수15짜리 하얀 프로텍션 로션이 좋습니다. 중지성 피부에 제일 적합하고, 피부상태가 좋은 중건성까지는 지원합니다. (잘 안 먹으면 로션이나 스킨을 섞어서 바르면 됩니다.) 상당히 매트해서 끈적거림이 없고 가뿐한 느낌입니다. 이걸 메이크업 베이스로 쓰면 신경쓸 일이 거의 없죠. 그외에 여름용도 이건 좀 끈적거리지만 그 가격에 그 정도면 훌륭하다 할 수 있습니다. 파우더를 좀 두드려 주면 괜찮습니다.

자외선 차단은 크게 보아 화학적 방식과 물리적 방식 두 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이중 화학적 부분이 피부에 무리를 더 줄 수 있기 때문에 비싸고 좋은 차단제는 물리적 방식의 비중을 높입니다. 그리고 물론 차단지수가 높아질수록 더 그렇죠. 되도록 비싸고 좋은 것으로 사서 늘 바르세요. http://www.ifacemaker.com/ 주인장의 말에 따르면 서른살의 주름은 18살 때부터 받은 자외선의 결과라고 합니다. -.-;

자외선 차단제의 유효기간은 뚜껑을 연후 1년 이내라고 하니 여름용을 만약 다 못 쓰고 여름이 끝나면 가을겨울에라도 다 써버리세요.

{{| 자외선 A: 피부 깊숙히 침투해 피부노화를 일으킨다. 일년 내내 방출. 흐린 날도 물론.
자외선 B: 피부 표면에 작용해 검게 태운다. 여름, 햇볕 강한 날 많아진다.
자외선 C: 피부암을 일으킨다. 그러나 오존층이 무사한 한 우리도 무사하다. |}}

[http]자외선 차단제에 대하여
[http]자외선과 피부암
[http]환경의 복수/'자외선 재앙 덮친다
http://www.ifacemaker.com/ <얼굴 주름의 6가지 원인> 중에서 자연적 노화는 6등이라고 하는군요.

오이 마사지

네, 드디어 본론이 나왔습니다. 여름에 밖에 나갔다오면 얼굴이 뜨끈뜨끈해집니다. 이때, 세상에서 제일 좋은 것은 간단한 오이 마사지입니다. 세수나 샤워를 한 후, 오이를 하나 잡아서 (농약이 묻었을지도 모르니) 껍질을 벗기고 나서 얇게 가래떡 썰듯 타원형으로 어슷하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하나씩 얼굴에 붙여주죠. 꼼꼼하게 붙여주고, 목에도 붙여주고, 남으면 팔에도 다리에도.. 한계는 없습니다. 한 십분 누워서 쉬는 겁니다. 그러면, 얼굴도 하얘지고, 팔도 하애집니다. 아주 시원하고 할만해죠.

다른 팩들도 있습니다. 감자, 밀가루와 계란, 요구르트, 수박 등이 등장을 하는데요, 사실 귀찮죠. 그리고 돈주고 사온 팩은 역시..천연 재료에 비해 효과가 떨어지죠. 오이 마사지가 짱입니다~

중요한 것은, 여름 동안은 외출을 하고 나면 반드시 한다~는 겁니다. 그러면 따로 화이트닝 화장품에 돈을 들일 필요가 없을거에요. 그리고 따로 수분 공급 팩을 해줄 필요도 없고.

{{| 오이마사지: 간편하고 강력한 효과. 매일 하면 화이트닝, 수분공급이 따로 필요없다.
감자팩: 좀 귀찮지만 효과가 좋다. |}}

남자도 해야한다

남자들도 위의 자외선 차단제와 오이 마사지 정도는 자신의 미용을 위해 실천하기를 바랍니다. 햇볕에 의한 피부노화만 막아도.. 젊음을 간직하는 데 엄청난 효과가 있습니다. 남자는 여자보다 피부가 두껍기 때문에, 관리만 잘 해주면 나이 먹어도 쉽게 늙지를 않는다는 (잘 안 늘어진다는) 좋은 점이 있죠. 분투해볼 만 합니다. See 꽃미남되기.

자외선 차단제는..파우더를 쓰기가 뭣하니까 아무래도 선택의 폭이 좁아지겠네요. 바디샵 하얀 차단제는 좀 색이 남거든요. ^^;; 얼굴이 하야면 그냥 써도 될지 모르겠지만. 차단지수 30짜리를 써도 됩니다. 약간 지성이지만 이 정도면 양반이죠.

그외의 피부관리

아무래도 겨울보다 손에 로션도 덜 바르게 되고,,그렇습니다. 그러니 신경을 좀 써주고, 발에도 신경을 써서 샌들에 맨발로 다니는 분들은 특히나, 샤워후 로션을 듬뿍 발라서 간단한 손마사지와 발마사지를 하루 한번씩 해보세요. 손, 발도 이뻐지지만 얼굴 피부도 좋아집니다. 이것은 경험으로 증명된 사실입니다. 발마사지는 즉각 효력을 나타냅니다.




"; if (isset($options[timer])) print $menu.$banner."
".$options[timer]->Write()."
"; else print $menu.$banner."
".$timer;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