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마의해소

FrontPage|FindPage|TitleIndex|RecentChanges| UserPreferences P RSS
업이 해소되는 원리는 몇가지가 있다.

첫째는 인과의법칙이다

준대로 받으면 끝이다.

둘째는 받을 이가 없으면 카르마는 해소된다

자아가 완전히 없어지면, 카르마가 돌아갈 대상을 잃고 스스로 소멸한다. 라즈니쉬는 아무리 산더미 같은 폭약이 있다 할지라고, 성냥불 하나에 모두 꽝난다고 하였다. 깨달음에 의해 모든 카르마는 한꺼번에 소멸된다.

셋째는 선의 카르마로 악의 카르마를 해소하는 것이다

이것은 제한적으로만 동작한다. 왜냐하면, 선이건 악이건 모두 카르마이기 때문이다. 어떤 일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핵심적인 부분에 몇가지 장애물이 되는 카르마가 있다면, 그 부분은 이 방법으로 해소될 수 있겠지만, 이 방법으로는 카르마를 해소하려는 것 자체가 새로운 카르마를 쌓게 되므로 전체적인 해결 방법이 되지는 못한다. 예로서 기도나 불공, 방생 등을 들 수 있다.

넷째는 cracking the code 이다

특히 혈연 등으로 맺어진 가까운 사이에서 카르마는 옮겨갈 수 있다. 이 때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카르마를 대신 받아줄 사람이다. 이 사람이 access code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하늘을 감동시킬 정도의 지성이던지, 아니면 자연계의 code 에 대해서 적절한 제어권을 가지고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 역사상 이런 예만을 모아도 책 한권은 충분히 낼 수 있다.

여기서 하나 생각해 보고자 한다. 카르마를 받아야 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넘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것은 대단히, 대단히 위험한 상상이다. 하지만 필자는 이런 면에서는 단순무식하고, 그래서 용감하다. 필자는 위대한 흑마술사들이 이런 걸 연구하지 않았을 리가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방법이 있다 하더라도 아마 비전 중의 비전으로 전해져 왔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것은 identity 가 어디에 있는가의 문제로 귀결된다. Body에 있는가? Soul에 있는가? 아니면 Body 와 Soul 의 결합인 Mom (몸) 에 있는가? Body에 있다거나, 아니면 Mom 에 있다면 논리적 오류에 부딪히게 된다. 하나의 예는 다음과 같다. 미라래빠의 스승인 마르빠의 아들은 "종죽?"이라는 실전된 기술을 다시 얻어 시험하다가 잘못되어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것은 인도의 왕자였던 달마대사가 중국에 오다가 몸을 바꿔치기 당할 때 사용했던 기술과 동일한 것으로 생각되며, Body에서 떠나서 다른 Body로 옮겨가는 기술이다. 도교에서의 "시해"술과 유사한 것으로 생각된다. 이때 카르마는 어떻게 되는가? 어디를 따라갔는가? Body 여서는 말이 안되고, Mom 이어서도 말이 안된다. Soul 이어야만 말이 된다. 그래야 윤회라는 현상도 논리적으로 말이 된다.

Soul 에 공유기능이 있다는 것은 카르마가 옮겨갈 수 있다는 데서 분명히 알 수 있다. 그렇다면, 공유기능이 있는 곳에 침입할 수도 있다는 것은 당연하다. 예를 들어, "빙의"라는 현상은 틀림없이 다른데서 침입해 온 것이지, 스스로 "빙의" 될려고 해서 그런 것은 아닐 것이다. 물론 보안기능이 허술했던 점이 있겠지만.

마지막으로 또 한가지의 상상

노스모크는 집합적이다. 회원들은 모두 집합성이라는 원칙에 동의했기 때문에 들어온 사람들이다. 여기서 일어난 일에 대한 책임과 카르마는 누가 지는가? 글 쓴 사람만 지는가? 아니면 나눠서 지는가? 글쓴 사람이 아무개패턴을 쓸때는 어떻게 되고, 다큐먼트모드에서는 어떻게 되는가?


책임이 있다면 지상은에게.



"; if (isset($options[timer])) print $menu.$banner."
".$options[timer]->Write()."
"; else print $menu.$banner."
".$timer;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