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lesstime은 담배 이름이죠. 타임이라는...제가 애용하는 건데...이름이 좋더군요.
Timeless Time 이라고 읽으면 머랄까 커피한잔의 여유 이런 생각이 나지 않나요?
Time lesstime 이라고 읽으면 머랄까 Time it's a time이라고 말하는 것 같군요.
Timeless Time 이라고 읽으면 머랄까 커피한잔의 여유 이런 생각이 나지 않나요?
Time lesstime 이라고 읽으면 머랄까 Time it's a time이라고 말하는 것 같군요.
Who am I? ¶
장래희망 : Econometrician(계량 경제학자)
한국어보다는 영어가 왠지 더 멋있어보이는 군요. 계량하면 좀 이상해 보이는데 Econometrics의 느낌은 더 좋습니다.
현재 하는 일 : 논문 쓰는 중...Asymptotic Consistence of Wavelet Estimator for Nonlinearly Transformed Integrated Time Series. 가 제목이구여...내용은 시계열에서 비선형 함수의 추정시 Wavelet으로 추정할 수 있는가하는 것입니다. 음...그러니까 주가나 환율 등은 대부분 사람들이 추세를 갖는 다구 하죠. 오늘 상승 추세다 하락 추세다 머 이렇게여. 그런데 웃기는건 이 추세가 역시 random하다는 겁니다. 오늘 상승 추세라고 해도 내일도 상승 추세라고 말할 수가 없다는 거죠. 이런 시계열을 integrated time series 혹은 단위근 시계열 등등이라고 말합니다. 더 나아가서 경제학에서는 이런 시계열들의 관계를 알고 싶어합니다. 그러니까 주가와 환율은 어떤 관계에 있는가? 주가와 이자율의 관계는? 이란 질문에 답하고 싶어한다는 거죠. 제가 하는 것은 두 integrated time series의 관계를 wavelet을 사용하여 추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이는 것입니다.
문화 생산 가능성 : 제가 생각하기에 0 라고 생각합니다. 쩌비...제가 원체 교양이 없는 인간이 되어서리...그러나...생산을 하지 못하더라도 여러분들이 생산한 것을 많이 소비하다보면 저두 언젠가는 생산하지 않을까하는 소박한 희망에 젖어봅니다.
현재의 고민 : 취직을 할까? 공부를 계속 할까????---
맘에 드는거--꼭 해야쥐...
Information
필명을언제남길까 고민해 주세요.
See 특수문자사용법 저도 잘은 모릅니다. 수식을 싫어해서... ^^;;
죄송...제가 기억력이 안좋아서여...^^;;;
노스모크중독 초기증상이십니다...이거 무서운건데.... ;;; 대천 갔다와서 뵙겠습니다. 문서구조조정 필살기를 완벽하게 익혀놓으시길..방금 만든 페이지에도 분류딱지 안다셨어요... 그리고 토론이 정리되었으면 (객관적이라는 판단이 드시면) 과학으로서의경제학페이지의 토론은 지우시고 경제의예측가능성 링크를 남겨둔 채 Contributors에 필명을 적어 두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3일동안 절정고수가 되시기를 삼가 기원하며...--김우재